★160지맥 산행기/★천등,천마,천황

천황지맥-1구간(고리봉-삿갓봉-고정봉-문덕봉-응봉-풍악산)

六德(이병구) 2016. 5. 4. 16:26

천황지맥1구간(고리봉-삿갓봉-고정봉-문덕봉-응봉-풍악산)

.산행일시: 20160312(토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22.0

.산행시간: 12시간10(접속거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코스:상귀마을(06:26~29)상귀3거리(06:43~47)천만리장군묘(08:20~22)만학골(08:44)고리봉(08:56~09:07)삿갓봉(09:57~10:02)그럭재(10:46)고정봉(10:41~50)문덕봉(12:09~18)곰재(12:54)381.7m/점심(13:14~37)비홍산성(13:52)360m/삼각점(13:59)비홍치(14:09~14)사라재(14:59)422.4m/십자봉(15:15)423.4/삼각점(15:34~36)상의령(15:41)응봉(16:40~53)운교리갈림길(17:31)풍악산(17:36~41)운교리갈림길(17:46)영농체험장(18:13)운교삼거리(18:40)

.산행흔적:

지난주 토요일에는 친구여식 결혼식과 친목모임 때문에 산행을 못했었고 일요일에는 가랑비 때문에 집에서 그럭저럭 시간을 보내다 오후에 잠시나마 자전거로 라이딩을 즐기는 것으로 만족하다보니 온몸이 무거워진 느낌이다.

하여 이번 주부터는 잡목이 살아나기 전에 천황지맥과 성수지맥을 3번 내려가 마무리하기로 마음먹고서 금요일 퇴근하기 바쁘게 집에 돌아와 배낭을 꾸려놓고서 2시간 남짓 눈을 붙인 후 새벽140분에 집을 출발해 남원으로 내려가다 휴게소에서 20여분 남짓 졸음을 몰아내고서 남원시내버스차고지에 도착하니 아침5시가 막 넘어가고 있어 방범초소 옆에 안전하게 주차를 해두고서 준비해온 도시락으로 아침식사를 해결하게 되었다.

06:26 남원여객버스종점에서 610분에 출발하는 상귀행 버스를 타고서 상귀검문소에 내리니 아직은 봄이 이르다는 듯 매서운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들어 손을 불어가며 상행들머리인 상귀3거리까지 터벅터벅 걸어가는데 어디에서 출발한 버스인지는 모르겠으나 상귀3거리방향으로 지나가는 버스가 발걸음을 허탈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어쨌거나 오늘은 풍악산까지 계획을 잡았으니 부지런하게 걸어야 한다.

사실 문덕봉과 고리봉은 암릉구간으로 이어진 까닭에 호남의 용아릉이라 불러서 200444일 개인적으로 비홍치를 출발해-문덕봉-그럭재-두바리봉-삿갓봉-고리봉-639-천만리장군묘-방촌으로 4시간40분 진행해 하산했었던 산줄기인데 그 기억이 가물가물하기만 하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업무가 너무나 바빠서 산행한 후 사진 정리도 못하고 있는 것이 한달이 넘어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