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 가족산행 및 삶

제주 윗세오름(어리목-영실)

六德(이병구) 2023. 1. 11. 22:29

.산행일시: 2022 11 19(토요일) - 제주 3일차

.날 씨: 대체로 맑음(진눈깨비 날림)

.산 행 자: 아내의 자매들과 함께 六德

.산행거리:  9.8km

.산행시간: 5시간 04(휴식시간: 1시간 29분포함)

.산행코스: 1100도로입구(09:15)영실정류장(09:40)어리목정류장(09:55)어리목탐방지원센터(10:07~12)목교(10:16)쉼터(10:30~40)해발1400고지(11:18)데크길(11:21)샘터(11:24)사제비동산(11:26~52)해발1500m고지(12:00~05)만세동산전망대(12:23~29)해발1600m고지(12:36~38)윗세오름대피소/점심식사(13:05~32)윗세족은오름(13:46~55)고사목지대(14:05)병풍바위상단(14:15)쉼터(14:24)병풍바위저망처(14:33)영실기암조망처(14:40)영실주차장(15:01)숙소안덕계곡

.산행후기:

어제 한라산의 백록담을 산행하고 숙소로 돌아와 가볍게 반주를 하고서 잠자리에 들었다 아침5시에 일어나 막내동서의 승용차를 가지고서 홀로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로 처형과 처제를 마중 나가는데 어제 밤에 목포항을 출발해 제주로 들어오는 처형과 처제로부터 전화가 걸려와 받아보니 아침6시경에 제4부두에서 하선해 밖으로 나왔다고 해서 제4부두로 이동해 목포의 처형과 해남의 처제를 태워 숙소로 돌아와 아침식사를 하고서 윗세오름 산행을 준비하게 되었다.

오늘 산행하게 될 윗세오름은 어리목을 출발해 영실로 내려오는 것으로 계획을 세우고서 어리목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승용차에 7(우리부부, 처형, 큰처제, 막내처재부부와 여조카)이 탈 수 없어서 큰처제와 나는 버스로 이동하기로 하고 나머지 인원은 막내동서가 태워 어리목에서 합류하기로 한다.

막내동서가 나와 큰처제를 중문초등학교교차로까지 먼저 태워다줘 1100도로입구정류장에서 20여분 남짓 기다렸다 9시분발 240번 버스를 타고서 어리목으로 향하는데 아내로부터 전화가 걸려와 받아보니 모두 어리목주차장에 도착했다며 나의 위치를 묻기에 20여분 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먼저 출발하라고 하고서 어리목에서 하차해 포장도로를 따라서 어리목탐방센터로 이동하니 아내와 처가식구들이 기다리고 있어 합류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