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 가족산행 및 삶

텃밭 가꾸기 그리고 변산의 옥녀봉과 굴바위

六德(이병구) 2022. 2. 8. 17:31

★.산행일시: 2022년 01월 16일(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아내와 둘이서 六德

★.산행거리: 약 6.2km

★.산행시간: 2시간 19분(휴식시간 22분포함)

★.산행코스: 우동제/선계폭포전망대(14:14)→바드재(14:41~42)→암반지대/전망대(15:04~08)→옥녀봉갈림길(15:11~13)→옥녀봉/434.4m봉/삼각점(15:14~20)→옥녀봉갈림길(15:21)→석능(15:15)→288.8m봉(15:39)→이동통신중계기(15:43)→용각봉삼거리안부/가마소갈림길(15:44~45)→굴바위삼거리(16:04)→굴바위(16:07~22)→대불사(16:27~29)→우동제(14:31)

★.산행후기:

아내와 함께 아침 일찍 고향의 텃밭으로 내려가 작년 가을에 심어놓은 시금치를 확인해보니 시금치가 크질 않아 수확할 수 없어 실망하고 말았는데 양파 밭에는 무슨 잡초가 그렇게 많이 자라고 있는지...

날씨가 영상의 기온에다 어제 밤에 비가 내렸었는지 땅이 얼어있지 않아 약2시간 넘게 양파 밭의 잡초를 뽑아낸 후 그 위에 흙으로 복토를 해줘 양파가 얼지 안 토록 조치를 취해서주고 준비해간 간식거리로 점심을 해결한 후 변산으로 이동해 굴바위능선을 산행하게 되었다.

처음 계획으로는 바드재에서 산행을 시작해 용각봉삼거리-천종산-덕성봉-옥녀봉-바드재를 계획했었으나 시간이 촉박할 것 같아 우동제에 주차를 해두고서 바드재까지 약2.3km를 걸어 올라가 옥녀봉-용각봉삼거리-굴바위-우동재로 원점 회귀산행하기로 했다.

실트랙=

병구ㅡ변산굴바위.gpx
0.09MB
양파밭의 잡초를 뽑아낸 후 복토를 해주고..
시금치가 저렇게 자라질 않았네요...
마늘밭

도라지밭
우동제에서 바드재까지 약 2.3km를 걸어서 올라갑니다.
선계폭포는 물이 말라있더군요.
바드재까지 도로를 따라서 앞서가는 아내의 뒤를 따라갑니다.
우동제에서 이곳 바드재가지 약2.3km를 28분 걸려 도착했네요.
바드재는 이렇게 넓습니다.
출발했던 우동제를 내려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