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명산근교산행

눈꽃이 만발한 무등산(증심사→중머리재→장불재→입석대→서석대→목교→중봉→무등산송신소봉)

六德(이병구) 2021. 3. 3. 21:12

★.산행일시: 2021년 01월 30일(토요일)

★.날 씨: 흐림, 강풍(끝 무렵 빗방울)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약 22.89㎞

★.산행시간: 9시간 00분(휴식시간 1시간27분포함)

★.산행코스: 연남동(00:45)→여산휴게소(02:51~03:30)→광주/장등동(04:48~06:00)→무등산/증심사(06:50~56)→증심사일주문(07:24~26)→오방수련원(07:31)→당산나무능선(07:34~35)→중머리재/중봉갈림길(08:08~11)→용추삼거리/중봉갈림길(08:30)→장불재(08:45~50)→입석대(08:59~09:08)→입석대상단(09:14~16)→서석대(09:29~37)→서석대하단전망대(09:44~46)→목교(09:59~10:02)→중봉(10:12~16)→무등산송신소봉(10:25~26)

★.산행후기:

오늘 아침에 아내가 2박3일 일정으로 지인들과 함께 3명이서 경북 청송으로 힐링 여행을 떠난 바람에 오후에 이발을 하고 돌아와 집안정리를 하다 보니 작은아들이 퇴근해 돌아와 함께 저녁식사를 끝낸 후 다시 전기밥통을 이용해 밥을 짓고 찌개를 데워 이틀간의 산행 준비를 끝내다보니 시간은 벌써 밤10시가 가까워지고 있지 않은가..?

새벽1시에 출발하려면 자정이 지난 시간에 일어나 준비해 출발해야 하는데 시간이 벌써 이렇게 많이 흘러버리고 말았나...라 아쉬워하고 있는데 작은아들이 다가와 몇시에 출발하거냐고 묻기에 아빠는 새벽1시에 출발하는데 너는 몇 시에 출발할건데 물어보니 새벽4시30분에는 출발해야 한다고 한다.

이번 주말에는 우리가족 모두가 각자 뿔뿔이 흩어져 여행을 떠나게 된 것이다.

아내는 오늘 아침에 2박3일 일정으로 경북 청송으로 떠났고 큰아들은 큰아들식구들끼리 1박2일 여행을 다녀온다고 하고, 작은아들은 토요일 당일로 선자령 눈꽃산행을 간다고 하고, 난 광주로 내려가 이틀에 걸쳐 장원지맥을 마무리하러 내려가게 되고...

아무튼 밤10시경에 잠자리에 잠깐 들었다 2시간 30분 남짓 수면을 취한 후 새벽0시40분경에 집을 출발해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는데 안성휴게소 인근에서 승용차 추돌사고가 발생해 수습하는 과정이 목격돼 바짝 긴장하며 천안논산간고속도로로 들어서 달리는데 졸음이 몰려와 여산휴게소에서 약30분 남짓 넘게 짧은 수면을 취한 후 광주의 장등동버스차고지앞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