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명산근교산행

수락산(장암역-도정봉-기차바위-수락산정상-철모바위-코끼리바위-치마바위-도솔봉-당고개역)

六德(이병구) 2020. 12. 7. 14:38

.산행일시: 20201003(토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六德홀로진행하다 친구들과 하산길에서 합류

.산행거리: 10.9

.산행시간: 6시간 12(휴식시간 2시간 22분포함)

.산행코스: 장암역(09:39)석림사갈림길/박세당묘역(09:51)도정봉갈림길(10:48)도정봉(11:05~10)미륵바위(11:12~14)도정봉갈림길(11:29)석림사안부(11:32)기차바위입구(11:42)기차바위상단(11:51)수락산정상(12:07~23)철모바위/점심식사하다친구들과 합류(12:29~13:45)코끼리바위(13:59~14:07)치마바위(14:12~14)도솔봉(14:23)조망터(14:48~56)청학리하산로안부(15:02)수락정(15:30)당고개역(15:50)

.산행후기:

어제 아내와 둘이서 도락산과 제비봉을 산행하고 밤늦은 시간에 집에 돌아와 수면을 취한 후 오늘도 산길로 접어들게 되는데 아내는 무의도의 호룡곡산으로 먼저 출발하고 난 뒤이어 수락산으로 향하게 되는데 고등학교친구 5명이 수락산역을 출발해 수락산정상으로 오른다고 하기에 난 장암역을 출발해 도정봉을 찍고 수락산 정상에서 12시경에 만나기로 하고서 아침8시에 집을 출발해 경의중앙선전철을 타고서 상봉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해 장암역에서 하차하게 되었다.

장암역에 도착한 시간에 친구들도 수락산역에 도착해 조금 휴식을 취한 후 산행을 시작한다해 발 빠르게 횡단보도를 건너 도정봉을 향해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다.

수락산정상에서 만나기로 했던 친구들이 보이질 않아 전화를 걸어보니 통신이 불통돼 기다리다 지쳐 그냥 홀로 불암산으로 진행하고자 철모바위로 내려서 그곳에서 점심을 먹다보니 친구들이 계단길로 올라오고 있어 반갑게 합류하게 되었다.

아무튼 철모바위에서 친구들과 합류해 자리를 이동해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서 코끼리바위방향의 하산길로 방향을 틀어 내려서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