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태청,태행,통명

태행지맥3구간 과 제부도(삼봉산-승학산-와룡산-성터)

六德(이병구) 2016. 8. 3. 09:05

행지맥3구간(삼봉산-승학산-와룡산-성터)

.산행일시: 20160131(일요일)

.날 씨: 맑음(강한 찬바람)

.산 행 자: 아내와 함께(산행은 六德홀로)

.산행거리:

.산행시간: 2시간 19(자동차 이동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코스:아지미고개/은진화학(10:20)각골고개(10:36)마산1리고개(10:41)황해농원(10:52)지화리고개(11:14)삼봉산/105.5m/삼각점(11:25~28)지화리도로(11:36)승학산/111.0m(11:44~47)화랑교회정류장(11:56)민가(12:05)와룡산/108m(12:11~17)→남경성/성터봉(12:32)컨터이너박스도로(12:36)전곡교(12:39)제부도(12:55~14:50)

.산행흔적:

어제 친구들과 늦은 시간까지 모임을 갖고서 늦은 시간에 집에 들어와 잠자리에 들은 후 아침 7시가 넘어 일어나게 되었었는데 어제 친구들과 늦은 시간까지 술자리를 갖은 탓으로 몸이 무겁게만 느껴지지만 오늘 아내와 함께 태행지맥 자투리산행 3시간 남짓을 진행하고서 제부도에 들어가기로 했기에 서둘러 아침식사를 하고서 아침 850분쯤 아내와 함께 집을 나서 아지미고개로 이동하게 되었다.

원래의 계획으로는 채경버스정류장에 승용차를 세워두고서 마을버스편으로 아지미고개로 이동해 산행을 시작한다는 계획이었었는데 날씨가 춥고 또 도로를 많이 따르는 탓으로 아내를 고생시키고 싶지 않아 아내와 함께 아지미고개에서 지화1리마을회관까지 유람하듯 승용차편으로 진행한 후 삼봉산을 오르기로 했다.

지난번에 내려왔었던 아지미고개의 은진화학공장앞에서 산행시작...도로를 따라서 진행

저 능선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바라보고서 그냥 도로를 따라서 진행..

여기서부터 마루금을 따라서 진행해보고..

도로를 다라서 진행하다 저 앞에서 좌측의 숲으로..

저 민가뒤로 들어섰다가 다시 내려서야 하는데...

견공이 안내를 받으면서..

다시 승용차로 이곳까지 이동했네요..

아내는 승용차로 전곡교로 이동해 인근에서 걷기로하고...홀로 삼봉산을 오릅니다.

누군가 등산로를 말끔하게 닦아놓았네요..

지형도에는 삼봉산이라 표기돼 있는데 이봉산이란 표시판이..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아님 어제 마신 술기운이 남아있는건지..

도로에 내려섰다가 공장뒤 숲으로 들어서 진행합니다.

승학산에 삼각점은 없고...

진행할 와룡산을 바라보고..

지나왔던 삼봉산을 뒤돌아보고..

승학산도 뒤돌아보고...

좌측 삼봉산에서 우측 승학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

대부도쪽으로 조망

다시 도로를 따라서 와룡산입구까지 진행합니다.

저앞 임도로 올라갑니다.

와룡산.

지나온 삼봉산과 승학산

성곽을 따라서..

성터봉

전곡교...저 앞에서 아내가 기다리고 있고..

아내가 기다리고 있는 승용차에 도착..

제부도로 들어가면서..

자연산 굴을 케는 아내..

아내가 케준 굴을 먹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