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일상의 생활과 삶

농막 수도관 매설작업

六德(이병구) 2023. 8. 18. 14:15

농막 수도관 매설작업과 배수관 설치작업

.작업일시: 2023년 04월16일과 17일(일요일과 월요일)

.날 씨: 더웠던 봄

.작 업 자六德홀로

.작업흔적

어제(5/15)은 초등학교 친목모임이 계획돼 있어서 농막에 내려가지 못하고 하루종일 집안일과 주차장 방수보수공사를 진행하다 오후 4시경에 집을 출발해 모임장소인 은평구 복지회관 근처까지 약7km를 걸어가 친목모임을 갖은 후 집에 돌아와 일요일 새벽4시30분경에 집을 출발해 농막으로 내려가게 되었다.

오늘은 농막에 대형 거울을 붙이고 농막의 앞과 뒤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한 후 수도관 약80m를 매설한 후 주방과 욕실의 배수관을 연결해 하수관으로 뽑아내고 시간이 허락된다면 재초작업까지 진행하기 위해서 일요일 새벽에 농막으로 홀로 내려가게 되었다.

어쨌거나 월요일까지 이틀에 걸쳐서 작업하게 되기 때문에 조금 여유가 있을거라 생각되었지만 현실은 너무나 바쁘고 힘든 일정이 되다보니 월요일 밤 8시경에 농막을 출발해 밤11시 30분경에 집에 도착해 자정이 넘긴 시간에 잠자리에 들게 되었었다.

이제 다음주에는 아내와 함께 보성의 초암산의 철쭉산행을 가볍게 진행한 후 농막으로 돌아가 제초작업을 해야 되겠는데 날씨가 어떨런지...

이번에 이틀간 진행한 일로는 거울설치, 블라인드설치, 수도관매설작업, 배수관설치, 가지모종, 오이모종, 호박모종, 제초작업 일부...등등

지난번에 심어놓은 철쭉이 곱게 꽃을 피웠네요.

전기인입까지 완료되고.

농막에 도착해 아침밥을 해먹었네요.

수도관 매설작업 진행

쇠파이프안에 PE수도관을 넣어 매설작업을 진행합니다.

남쪽창에 블라인드설치

북쪽창에 블라인드 설치

거울설치

수도관을 완결한 통수를 해봅니다.

일요일 저녁식사를 끝내고 창밖을 내다보면서 어린시절의 옛 추억을 회상해 보았네요.

조금 힘들어서 안바시던 소주를 한 잔 했지요..ㅎㅎㅎ

배수관 설치작업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