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섬 산행 및 여행

백패킹의 성지인 개도 사람의 길

六德(이병구) 2022. 6. 14. 14:33

백패킹의 성지인 개도 사람의 길은 환상적이더이다.

★.산행일시: 2022년 05월 15일(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아내와 둘이서 六德

★.산행거리: 약 10.3km

★.산행시간: 4시간 06분(휴식시간: 45분포함)

★.산행코스: 백야도(06:08~55)→개도/화산항(07:24~28)→산행들머리/개도민박뒤(07:34)→210m봉(07:58)→여석삼거리고개/2차선도로(08:24)→190m봉/6각정자봉/생금산(08:39~51)→초원안부(09:01)→지도상의생금산(09:03)→헬기장터(09:20)→전망대/암봉(09:33~41)→천재봉/정상석은 봉화산/328.4m봉(09:43~53)→안부(09:59)→봉화산/정상석은 천재봉/334.9m봉(10:07~12)→개도사람길삼거리(10:13)→전망대봉/180m봉(10:28)→180m봉/전망대봉(10:42~45)→개도상수원지(10:54)→시멘트포장도로(10:56)→청석포비박지(11:02)→신흥마을재/봉화산등산로입구(11:08~09)→신흥마을(11:17)→화산삼거리(11:26)→화산항(11:35~12:20)

★.산행후기:

어제 밤 삼계탕집에서 삼계탕으로 식사를 하고서 모텔에서 따뜻하게 수면을 취한 후 새벽4시에 일어나 배낭을 챙겨 아침5시에 모텔을 빠져나와 어제 밤에 봐 두었던 24시 콩나물집을 찾아갔으나 문이 잠겨 있어 황당한 마음으로 다시 차선책으로 봐 두었던 감자탕집으로 발길을 돌렸는데 그곳도 간판불만 켜져 있는 상태에서 문이 잠겨있는 것이 아닌가..?

시내를 좀 더 돌아보고 영업하는 식당이 없으면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해결하기로 하고 네비게이션에 백야도를 찍고 수자원공사쪽으로 가보니 24시설렁탕집이 영업을 하고 있어 그곳에서 아침식사를 하고서 백야도로 출발하게 되었다.

그렇게 백야도에 8년만에 도착하니 배 승선시간까지 50여분 여유가 있어 백야도버스종점옆 주차장에 승용차를 안전하게 주차를 해두고서 따뜻한 모닝커피로 여유의 시간을 가진 후 6시 55분에 개도의 화산항으로 출발했다.

숙소에서 아침5시에 나와 어제 밤에 봐두었던 24시 식당 2군데가 영업을 하지 않아 난감한 상태에서 시내를 돌다보니 영업하는 설탕집이 있어 아침식사를 해결합니다.
백야도항
배가 경유한 제도의 모습입니다.
제도의 요막산의 능선도 올라보고 싶군요.
배는 제도를 경유한 후 개도에 도착했습니다.
우린 개포항에 하선해 마을 우측으로 진행해 생금산에서 천재봉방향으로 진행하기로 합니다.
마을길로 올라서 진행하니
방풍나물밭이 자리하더군요.
방풍나물이네요.
개도민박집뒤에서 본격적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등산로는 아주 좋더군요.
상금산이라 표시돼 있네요
지도상 상금산
지도상 천재봉(328.4m봉)인데 봉화산으로 표시돼 있네요.
지도상 천재봉에서 인증
지도상 봉화산(334.9m봉)인데 정상석은 천재봉으로 표시돼 있네요.
청석포백패킹성지를 당겨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저 274.0m봉 능선으로 진행하지요.
청석포 조망
우측으로 금오도가 내려다 보이네요.
금오도를 당겨봅니다...좌측 끝이 함구미항쪽이네요.
좌측 봉화산에서 우측 274.0m봉으로 이어진 주능선을 올려다봅니다.
솔머리산 아래에 왠 동굴이...
솔머리산의 동굴을 당겨봤네요.
솔머리산의 동굴
청석포의 백패킹성지인 야영지가 정말 멋지네요.
저 멀리 가운데가 청석포해수욕장입니다.
이제 개도의 화산항까지 도로를 따라서 걸아가야 합니다.
솔머리산을 조망해봅니다.
개도 상수원지입니다.
청석포백패킹야영지는 이곳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저 삼거리에서 우측의 산으로 들어서면 솔머리산과 뱅골산으로 진행할 수 있네요.
천재봉에서 능선으로 진행하면 이곳으로 하산하게 되네요.
시간적인 여유만 있다면 솔머리산으로 들어서 진막재까지 걷고 싶지만....
자연산 미역
아내와 둘이서 막걸리 2병을 비웠네요...ㅎㅎㅎ
이렇게 개도의 사람길을 트레킹 한 후 점심식사를 끝내고서 하화도로 들어갑니다.
하화도행 배가 들어오네요.
식당에서 점심식사와 함께 막걸리 2병을 비운 후 하화도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