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장원, 추읍, 돌산

추읍지맥1구간(일신역-수리봉-피지봉-느보산-매봉산-배미산-하우고개)

六德(이병구) 2020. 5. 15. 10:51

추읍지맥1구간(일신역-수리봉-피지봉-느보산-매봉산-배미산-하우고개)

.산행일시: 202004월 26(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20.5(접속거리포함)

.산행시간: 6시간 34(접속 및 휴식시간포함)

.산행코스:

.산행후기:

어제는 초등학교친구들과 정기모임인 친목모임이 있어 산행에 나서지 못하고 오늘은 계획에 없던 추읍지맥을 진행하려고 준비하는데 아내가 산행을 함께 떠나자고 했었지만 조망도 없을 것 같고 마루금상태도 별로 좋지 않을 것 같아 혼자 다녀오게 되었었는데 결과론이지만 마루금 상태는 철쭉꽃과 함께 편안하게 이어졌었다.

어쨌거나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열차표를 예약해놓고 아침530분에 일어나 아내가 챙겨준 따뜻한 아침식사를 해결한 후 620분에 집을 출발해 홍대전철역에서 경의중앙선전철을 타고서 청량리역에 하차해 다시 무궁화열차로 바꿔타고서 일신역으로 향하는데 코로나19바이러스 영향 때문인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승차한 좌석이 30%도 되지 않는 것 같았다.

진행한 실트랙 = =

병구추읍지맥1.gpx

좌석 승차율이 30%도 되지 않은 상태로 무궁화호열차가 출발합니다.

일신역에서는 나와 다른 승객 1명 이렇게 둘이서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출구를 찾지 못해 잠시 방황했었네요.

마을 진입도로를 따라서 진행합니다.

우측의 정자옆에는 샘터(약수터)도 자리하더군요

우측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들어서 능선으로 진행하려고 조금 오르다보니 길도 흐릿하고....다시 내려서게 되었네요.

편안하게 이어지는 수레길을 따라서 진행하게 되었네요.

이제 수레길을 버리고 우측의 숲으로 들어서 능선을 따라 오릅니다.

성지지맥의 마루금에 올라서 좌측의 능선을 따라서 수리봉방향으로 오릅니다.

 

지나온 수리봉을 뒤돌아보고.

 

가나안농장

지맥마루금에 민가가 들어섰네요..

저 민가옆으로 진행하려고 들어서니 젊은 주인이 하는말.. 조금 더 내려가면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으니 그곳으로 진행하라고 하네요..

네~~알겠습니다.

그렇게 우회해 진행해 마루금에 복귀했습니다.

 

버스시간을 맞추기가 빠듯할 것 같아 다음 버스를 타려고 배미산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그래도 가능하면 조금이라도 집에 빨리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 마음을 바꾸게 됩니다.

배미산에서 10분간 휴식을 취하다 하우고개까지 뛰어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뚜렷한 내리막길로 조금 들어섰다 다시 돌아와 우측으로 내려가게 되었네요..

다음 구간인 저기도 군부대가 주둔하고 있더군요..

그냥 건너뛰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ㅎ하우고개에 내려서는 것으로 추읍지맥1구간 산행을 끝내고 15시 10분경에 버스를 타기 위해 다시 좌측 옥현리버스정류장으로 달려갑니다.

버스 시간을 15시 10분경으로 알고서 바쁘게 달려왔는데 양평을 출발했던 버스가 이제 대신으로 들어가더군요.

버스정류장에서 약36분 기다리고 있으니 조금전에 대신으로 들어갔던 버스가 저기 나오네요...

편의점에 들려 음료수로 갈증을 풀고서 전철을 이용해 귀가합니다.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