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청룡,청명,칠성

청룡지맥 2구간(경원고등학교-와룡산-궁산-강창교)

六德(이병구) 2017. 1. 4. 17:39

.산행일시: 20161225(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7.5

.산행시간: 2시간37

.산행코스:경원고등학교(15:48)와룡산헬기장/294.2m/삼각점(16:11~13)와룡산(16:20~23)31번송전철탑(16:59)신당고개(17:11)신당동요지/돌탑(17:33)궁산/250.9m(17:37~50)체육공원(18:11)강창교/금호강(18:25)

.산행흔적:

오전에 황학지맥을 마무리하고서 대실역에서 524번 버스를 타고서 경원고등학교앞에서 하차해 청룡지맥2구간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내일(12/26) 청룡지맥 첫 구간을 비슬산에서부터 앞산공원까지 진행하고 이곳 경원고등학교까지는 대부분 시내를 통과한다는 핑계로 경원고등학교고개에서부터 청룡지맥 2구간을 시작하게 되었다.

마음 같아선 경원고등학교 후방 상리공원에 자리하는 98.3m봉의 삼각점봉에서부터 진행하고 싶었지만 직선거리로는 600m 남짓한 거리가 중부내륙고속도로지선으로 인해서 1.7남짓을 우회해야 하는 까닭에 98.3m봉은 멀리에서 눈으로만 확인하기로 했다.

아무튼 늦은 시간에 경원고등학교고개를 출발해 와룡산을 오른 후 신당고개로 내려서니 이미 어둠은 깔리기 시작해 한화아파트 뒤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서 궁산에 오르니 대구시내의 야경이 멋지게 펼쳐지고 조금 전에 진행했었던 황학지맥의 마지막 산자락인 죽곡산의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수되는 강정보쪽을 내려다보여 마음껏 음미하다 강창교로 하산해 산행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강창역에서 전철을 타고서 반월당역에서 전철1호선으로 환승해 안지랑역으로 이동 인근의 돼지국밥집으로 들어가 돼지국밥으로 저녁식사를 해결하고서 대림워터피아찜질방에서 내일 청룡지맥1구간 산행을 위해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

잠시 후 내려설 궁산의 하산로를 미리 조망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