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명지,모악,모후

명지지맥4구간(연인산-아재비고개-명지3봉-명지산)

六德(이병구) 2011. 2. 27. 13:54

명지산을 연계산행하는 명지지맥 4구간(연인산-명지산)

산행일시: 208년 9월 7일(일요일)

날    씨: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누 구 랑: 六德과 마눌 그리고 친구와 지인 7명(6명완주 3명 탈출)

산행거리: 17.52㎞(전체 실거리)

산행시간: 8시간(긴~휴식포함 널널산행)

산행코스: 상판리/샘물공장(10:09)-임도(10:19)-묘지봉(10:39~47)-웅덩이갈림길(11:14~28)-644봉갈림길

(11:34)-1010봉삼거리/지맥삼거리(11:54~57)-연인산/막걸리휴식(12:18~41)-1010봉삼거리/지맥삼거리

(12:58)-아재비고개/점심(13:36~14:26)-명지3봉(15:13~21)-전망대(15:23~24)-명지2봉(15:43~47)-

익근리갈림길(16:12)-명지산/정상주(16:16~31)-전망대(16:35~36)익근리갈림길(16:37)-계류/족탕

(17:04~15)-명지폭포(17:46)-익근리주차장(18:08)

산행흔적:

오늘은 원래 명지지맥을 마무리하는 날인데 명색이 명지지맥을 진행한다면서 명지산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명지산을 연계해 산행하고 다음에 명지지맥을 마무리하기로 하고서 07시 50분에 청량리에서 현리로

출발하는 버스를 타기 위해서 아내와 함께 바쁘게 청량리 현대코아 앞에 도착하니 초등학교 친구 2명을

포함해 지인 7명이 먼저 기다리고 있어 잠시 담소를 나눈 후 버스에 승차해 현리로 출발한다.

오늘은 몇 분이 바쁜 관계로 불참하게 되었고 친구 몇 명은 산행이 넘 길다하면서 가까운 북한산에나

간다며 불참하게 되었었다.

어쨌거나 우린 9시 20분쯤 현리에 도착해 택시 두 대를 대절해 상판리의 생수공장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1~2명이 더 참석했더라면 택시를 1대 더 불러야할 형편이었다.

사실 현리에서 10시 30분쯤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서 이동해도 되겠으나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키고자

택시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택시비는 택시 1대당 15,000원씩을 받는데 한 대는 1명이 추가되니 2,000원을

더 할증해야 된다해 그렇게 하라하고 상판리의 생수공장 정문에 도착 하차하는데 미안했는지

그냥 15000원씩을 받는다.

이곳에서 명지산을 바로 오르는 길은 생수공장을 통과해 계류를 건너 앞의 작은 봉우리를 넘어 오르게

되는데 일단 생수공장 정문 좌측의 숲으로 들어서 진행하기로 한다.

시간상 작성중

(이곳 임도에서 우측의 계류를 건너 흐릿한 능선을 다라야 연인산으로 곧바로 오르게 된다)

(저 가운데 능선을 타야 연인산으로 곧바로 오르는데..)

(운악산 조망)

(청계산과 길매봉)

(가야할 명지산과 화악산 그리고 응봉)

(여기에서 점심식사후 3명 탈출)

(명지지맥 갈림길)

(그동안 지나온 명지지맥)

(화악산과 응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