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보개,봉대,봉수

봉수지맥 1구간(오서산-금북정맥-금자봉-공덕고개-기러기재-숫고개)

六德(이병구) 2016. 12. 21. 16:35

.산행일시: 20161127(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17.5

.산행시간: 6시간 22(휴식시간 포함)

.산행코스:상당주차장/오서산입구(07:46)정암사(08:19~22)전망대1(08:54~56)전망대2(08:59~09:02)오서정(09:09~10)홍성.오서산(09:15~24)공덕고개하산로(09:38)오서산정상(09:42~48)감시카메라봉(09:53~55)오서산정상(09:59~10:02)공덕고개하산로(10:05~06)휴양림주차장하산로삼거리(10:20~21)금북정맥/금자봉(10:35~38)공덕고개(10:56)지맥분기봉/점심식사(11:11~40)343.2m/삼각점(12:00~01)수정저수지분기봉/좌꺾임봉(12:08)기러기재(12:20)369m(12:30)대현리하산로임도이정표(12:45)261.1m/삼각점(13:07~10)임도(13:20)216.1m/좌꺾임임도(13:45)숫고개/2차선도로(14:08)대현버스정류장(14:13)

.산행코스:

어제(11/26)는 집안 조카의 결혼식과 부부동반 친목모임이 계획돼 있어 산행을 하지 못하고서 금년 들어 내리는 첫 눈을 맞으며 동대문등산장비골목으로 외출해 배낭 하나를 장만한 후 광화문 촛불시위현장으로 달려가 시위현장에 동참하게 됐었는데 국가적인 망신을 저질러 놓고서도 잘못을 모르는 국가원수의 한심스러움에 분노가 치밀어 올랐었다.

그렇게 시위현장을 돌아다니다 오후 4시가 가까워질 무렵에 집으로 돌아와 아내와 함께 한강의 세빛섬으로 달려가 부부동반모임에 얼굴도장을 찍고서 강남구에 자리하는 더리버시이드호텔 결혼식에 참석한 후 집에 돌아와 산행준비를 하게 됐었다.

아무튼 친목모임과 집안 조카의 결혼식이 있어 장거리산행을 못 떠나고 당일치기로 짧은 지맥산행을 하고자 봉수지맥을 계획하고서 새벽440분에 집을 출발하는데 빗방울이 간간이 떨어져 바짝 긴장한 마음으로 홍성의 광천으로 내려가는데 젓은 도로가 미끄러웠던지 핸들이 흔들려 조심스럽게 광천터미널(0655분도착)까지 내려가게 되었다.

광천시장 젓갈시장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를 해두고서 준비해간 도시락으로 차내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하고서 0735분에 오서산의 상당주차장으로 출발하는 군내버스를 이용해 상당주차장에 도착하게 되었다.

봉수지맥의 분기점은 공덕고개로 올라가 접근하는 것이 쉽겠으나 충남의 진산인 오서산을 다녀 온지가 너무나 오래돼 이번 기회에 오서산을 연계해 진행하고자 상당주차장에서부터 봉수지맥을 시작하게 되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