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명산근교산행

포천의 향로봉과 지장산

六德(이병구) 2011. 3. 1. 11:20

포천의 명산인 향로봉과 지장산 이어가기산행

산행일시: 2008년 9월 28일(일요일)

산 행 자: 六德외 11명

날 씨: 맑 음

산행거리: 13.35km

산행시간: 8시간30분(놀며가며)

산행코스: 중리저수지주차장(10:32)-사기막 고개(1:53)-전망대(11:22~36)-향로봉

(11:42~46)-문바위고개(12:15~24)-삼형제바위-삼형제봉(12:45~59)-

(15:38)-지장산(16:08~53)-잘루맥이고개(17:30)-절터(18:14)-주차장(18:59)

산행흔적:

오늘은 중학교 동창산행인 지약골친구들의 제18차 정기산행이 있는 날로써 포천에

자리하는 종자산과 지장산을 산행하기로 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2006년 9월 9일

해뜨는 마을에서 종자산을 올라 지장산에서 잘루맥이고개로 내려서 주차장까지

6시간 30분 산행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사기막고개에서 향로봉으로 올라 지장산을

넘어 관인북봉과 관인봉을 거쳐 중리로 내려서려 계획했었는데 힘들어하는 친구들로

인해서 뜻을 이루지 못하고 말았다.

어쨌거나 친구들과의 산행을 위해서 집을 나서기로 하는데 오늘은 특별히 아내와

큰아들을 대동해 산행하기로 했었는데 아내는 강서구 배드민턴 대회를 나가야 한다해

큰아들만 대동하기로 한다.

11/3일 카투사 입대를 위해 2학기 휴학을 하고서 인도와 이집트 그리고 영국을 2달간

홀로 배낭여행하고 몇일전 귀국한 몸이라서 피로가 쌓여 있을법한 아들놈에게 산행을

가자하니 흔쾌히 받아들여 친구들을 홍대전철역입구에서 태워 내부순환도로를 이용

포천으로 향하며 또 다른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보니 우리보다는 조금 늦게 도착할

것 같아 87번 도로 갈림길에서 기다릴 태니 그곳으로 오라하고 막힘 없는 도로를

따라 산행길에 나서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