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침가리골과 용소폭포에서 여름휴가의 진수를 맛보고

六德(이병구) 2022. 10. 6. 14:42

아침가리골과 용소폭포

★.산행일시: 2022년 07월 31일(일요일)

★.날 씨: 흐리다 비

★.산 행 자: 아내와 둘이서 六德

★.산행거리: 약 12.87km

★.산행시간: 5시간 31분(휴식시간: 59분 포함)

★.산행코스:출발(04:40)→추대버스정류장/진동계곡마을(06:45~07:24)→방동약수버스정류장(07:39)→방동마을입구(07:46)→방동약수갈림길삼거리(07:52)→방동약수위갈림길(08:04)→방동약수지름길합류지점(08:10)→백두대간트레일안내센터(08:43~49)→아침가리계곡트레킹시작점/조경분교터/조경동다리/6.7km걸어온지점(09:28~31)→깊은소1(09:42)→깊은소2(09:59~10:35)→깊은소3(10:42)→깊은소4(10:51)→깊은소5(10:58)→카메라침수(11:02)→깊은소6(11:16)→폭포(11:27)→넓은소(11:58)→휴대폰불통지역해제(12:08)→넓은소(12:18)→줄잡고건너기(12:26~29)→진동계곡합수부(13:07)→주차장(13:09~40)→숲속의빈터식당(13:58~14:50)→용소폭포주차장(15:09)→용소폭포(15:15)→용소폭포주차장(15:40)→귀가(19:00)

★.산행후기: 어제는 집에서 집안일을 정리하면서 휴식을 취한 후 오늘은 아내와 둘이서 아침가리골계곡트레킹을 떠나기로 하는데 비 예보가 있어 트레킹을 일찍 끝내고자 아침4시40분경에 집을 출발해 진동리로 이동해 준비해간 도시락으로 아침식사를 하고서 오전7시 22분경에 조경동을 출발하는 시내버스를 이용해 방동약수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해 트레킹을 시작하게 되었다.

추대에서 백두대간트레일안내소까지의 택시비는 35,000원이지만 계획만 잘 세운다면 날머리에 주차를 해두고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아침가리골로 트레킹을 떠나기 위해서 호카오네오네 호파라(아쿠아스슈즈)를 새로 장만했는데 1벌에 20여만원이 넘네요.
아침가리골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이곳 주차장은 무료이고 계곡주위에는 피서객들의 텐트가 많이 자리하더군요.
이곳 추대에서 현리를 6시20분에 출발해 진동리를 들어갔다 다시 현리로 들어가는 순환버스를 7시 25분경에 승차해 방동약수입구로 이동하게 됩니다.
방동약수입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해 백두대간트레일길을 걷게 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좌측길로 들어서게 됩니다...직진길은 휴양림으로 들어가는 길인데 금년 1월에 방태산을 산행할 때 왔었죠.
도로를 따라서 6.7km(1시간 45분)남짓 진행해야 조경분교터(계곡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아침부터 기온은 오르는데 습도가 높은 관계로 후덥지근 하더군요.
도로 우측으로 오미자농원들이 자주 나타나더군요.
저 앞에서 좌측으로 들어서면 방동약수로 들어서게 됩니다.
도로를 따라서 가파르게 오르게 되는데 고도차 약400m를 넘게 극복해가며 오르게 됩니다.
방동약수터에서 올라오는 길이 좌측에 자리하네요.
방동약수에주차를 해두고서 직진으로 계속해서 진행하면 좌측 저곳에서 이곳으로 올라설 수 있습니다.
날씨가 후덥지근해 아내는 바지를 올리고 진행하네요.
계속해서 앞서가는 아내.
안내소까지 걸어왔네요..
택시를 타면 이곳까지 올라오게 되는데 추대에서 35,000원을 받습니다.
이곳에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차단기를 넘어서 진행하게 되지요.
조망은 날씨 탓으로 곰탕이네요.
막걸리를 곁들여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한 후 진행합니다.
이곳을 지나가면서 헛눈팔다 그만 생각없이 넘어져 카메라가 침수되는 바람에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아 30만원이 넘는 수리비가 나와버렸네요.
트레킹을 끝내고 나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하네요.
귀경하는 길에 숲속의 빈터에 들려 점심을 먹거갑니다.
술은 아내만 2잔 마시고 본인은 운전관계로 마시지 못했네요.
용소폭포주차장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상남리 840-1번지
귀가하는 길에 용소폭포에 잠시 들렸다 가게됩니다.

용소폭포는 수량도 많고 정비가 잘 돼있어서 백패킹이나 야영하기에도 아주 좋은 피서지인 듯 싶었습니다.

이곳 용소폭포에는 다슬기도 많다고 하더군요.

대중교통정보

1.방동약수(방동약수정류장)에서 산행시작 - 아침가리골(추대정류장)

진동리(추대)출발버스 - 현리(방동약수행) = 10:22, 15:49, 16:52

진동리발(10:0)-추대/진동종점(10:17)-방동약수(10:30)-현리(10:48)

진동리발(16:30)-추대/진동종점(16:47)-방동약수(17:00)-현리(17:18)

2.아침가리골(추대)에서 산행시작 - 방동약수 하산(방동약수정류장)

현리(방동약수)출발버스 - 진동리(추대행)버스시간= 07:27, 09:29, 18:39

현리발(09:00)-방동약수(09:21)-추대/진동종점(09:34)-진동종점(09:53)

현리발(15:20)-방동약수(09:2115:41)-추대/진동종점(15:54)-진동종점(16:13)

3.진동리순환버스

현리발(06:20)-방동약수(06:38)-추대/진동종점(06:42)-진동종점(07:05)-추대/진동종점(07:22)-방동약수(07:35)-현리(0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