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山과 近郊山行記/★명산근교산행

인왕산과 안산

六德(이병구) 2022. 4. 29. 17:51

인왕산과 안산 둘러보기

★.산행일시: 2022년 04월 23일(토요일)

★.날 씨: 맑음(더운 날씨)

★.산 행 자: 六德홀로

★.산행거리: 약 7.3km

★.산행시간: 2시간 53분

★.산행코스: 사직공원(09:03)→단군신전(09:09)→인왕산유아숲체험장도로/호랑이동상도로(09:18)→입술바위(09:33)→무악재하늘다리갈림길(09:44)→인왕산정상(09:44~47)→기차바위입구(09:56)→인왕산정상(10:03)→무악재하늘다리갈림길(10:23)→선바위아래(10:30)→해골바위(10:32~36)→무악재하늘다리(10:46)→안산전망대(11:04~08)→안산정상/무악산동봉수대(11:18)→서대문자연사박물관(11:55)

★.산행후기:

내일은 고향의 텃밭에 내려가 고구마순을 심어야 하고 오늘은 아내와 함께 지인부부와 점심약속이 있어 멀리 산행을 떠날 수 없어 인왕산과 안산을 가볍게 산책하고서 오후 1시에 지인부부와 함께 점심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보내기했는데 오후 늦게 손자가 찾아와 밤늦은 시간까지 바쁘게 하루를 보내게 되었었다.

사직단에서 버스를 하차해 지하도로를 건너 산행을 시작합니다.
입술바위
인왕산 정상의 삼각점
기차바위 입구까지 왔다가 다시 돌아갑니다.
기차바위능선
기차바위 입구에서 인왕산을 바라보고.
인왕산 기도터가 시작되네요.
선바위 아래는 이렇게 통제구역이네요.
해골바위를 향해서 내려갑니다.
산행을 가볍게 끝낸 후 아내와 함께 수석의 대가이신 지인부부와 점심식사를 하고.
지인의 집에서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데 지인께서 친필사인의 책을 선물해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