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지맥 산행기/★해룡,후망,흑석

후망지맥2구간(누리재-후망산-산제산-후망산-용난굴-만대항)

六德(이병구) 2016. 7. 20. 12:21

.산행일시: 20160110(일요일)

.날 씨: 맑음

.산 행 자: 아내와 둘이서 六德

.산행거리: 11

.산행시간: 6시간 55(놀며가며)

.산행코스:누리재(09:08~09:20)후망산/삼각점(09:34~41)사목재(09:49)꾸지나무길고개삼거리(10:23)산제산/109m/삼각점(10:33~35)산제산등산로이정표임도(10:46)후망산/통신탑(11:36~12:17)가로림양식장해변/용난굴(12:49~13:34)중막골해변이정표(13:35)여섬전망데크(13:48~51)돌앙뎅기데크(13:54~14:17)큰봉쉼터봉(14:40)큰노루금(14:49)칼바위(14:53)헤먹쟁이(15:05)당봉전망대/정자/삼각점(15:12~21)붉은앙뗑이(15:31)군부대임도(15:35)입성끝전망대(15:38~40)큰구매수동(15:46)삼형제바위절벽밑(15:52~56)삼형제바위안내판해변(16:02)산수골약수터(16:10)만대항/솔향기길입구(16:15)

.산행흔적:

매주 산을 다니다보니 품위를 가꿔야할 시간이 없어 이번 주에는 지방으로 지맥산행을 이틀간 내려가지 못하고 토요일 이발소에 들린 후 개인적인 이런저런 일들을 처리하고서 일요일(1/10) 아내와 함께 충남의 태안으로 내려가 후망지맥겸 솔향기길을 오붓하게 걷고 올라오기로 한다.

후망지맥을 금북정맥의 분기점에서부터 시작하거나 중간지점인 사직재에서부터 시작해야 되겠으나 아내와 함께 오붓한 산행을 즐기기로 했기에 가능하면 가시잡목이 없는 좋은 길을 선택해 진행하기로 했기에 첫 구간 약12시간 남짓 거리를 홀로 진행하기로 하고서 오늘은 누리재에서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아침 일찍 식사를 끝내고서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산과 태안을 거쳐 누리재에 도착하니 빗방울이 몇 방울씩 떨어지기 시작해 임도 한쪽에 안전하게 주차를 해두고서 우산을 챙겨 배낭에 넣고서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다.

아내가 사온 커플화로 후망지맥에서 첫 신고를 하면서..

주차는 안전하게...

직진으로 들어섰다 잡목 때문에 우측 도로로 내려서 걷기로한다.

지맥길은 여기로 내려서야 했지만 도로를 따라서 진행했다.

저 벌목봉을 넘어야 하지만 그냥 도로를 따라서 고고~~

다시 마루금으로 들어서 우측의 숲으로 들어서야 하지만 잡목이 많아 조금 더 도로를 따라서 진행하다 우측으로 이어지는 임도를 따라서 진행함.

이렇게 좋은 길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서야 하는데 이렇게 험해서 그냥 도로를 따라서 우회해 고고~~

또다른 후망산에 올라서 점심을 먹고..저 통신탑 뒤에 삼각점이 있다는데 그냥 통과..

막걸리와 함께 간식으로 점심 해결..

군부대 관사인가...?

다시 뒤돌아 나오서 내려가고..

예전에 다녀왔던 황금산..

예전에 아내와 둘이서 다녀왔던 황금산도 조망해보고..

아내에게 운전을 부탁하기 미안해 술을 마시지 못하다보니 다 먹지 못하고 남겨야 했다.

식당집 차를 이용해 누리재로 이동해 승용차 회수